티스토리 뷰
반갑습니다. 이번엔 실생활에엄청 유용한식품관련 정보를 준비를 해보았어요.지금은 다소 그나마 비가와서 황사나미세먼지 뉴스가 덜하답니다.그러하기 때문에 중국에서 불어오는 미세먼지와 황사먼지가정말 몸에 안좋았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준비를 해본 오늘의 생활정보시는기관지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준비를 해보았네요.보통 저희가 몸에 좋다고 아는음식들이 기관지에도 좋더라고요.
현재처럼 미세먼지, 황사로 기관지 건강이우려되었을때 하단 기관지에 좋은 음식들을 많이섭취하시면 좋을거 같은데요.◆감귤류 =귤, 오렌지, 유자 등 감귤류에 풍부한 비타민 C와 구연산은 염증반응을 억제해 미세먼지로 인한 기관지 건강과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준다. 체내 면역력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순조롭게 해 피로회복을 도와준다. 또한 귤껍질에는 비타민 C가 과육의 4배 이상 존재하므로 껍질을 말려 차를 끓여 마시면 좋다.
◆토마토 = 라이코펜 성분이 폐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흡연으로 인해 증가한 체내 유해산소를 라이코펜이 감소시켜 폐 손상을 억제하기 때문이다. 라이코펜은 기름과 같이서 드셔야 체내 흡수율이 높아진다. 올리브오일 등에 버무리거나 볶아서 먹으시면 좋다. ◆고등어 = 고등어를 비롯한 등 푸른 생선에 풍부한 오메가-3는 만성 폐쇄성 폐질환 예방에 참고가 된다. 오메가-3는 몸에 흡수되어지시면 아이코사노이드로 바뀌어 만성 염증을 줄여주게되는 작용을 해 각종 오염 물질로 찌든 폐 건강을 지키는데 참고가 된다.
◆무= 무즙에 꿀을 넣어 기침과 가래를 없애는데 활용하는 사람이 많다. 무씨를 가루로 먹으시면 기침을 잠재워주시고 기관지와 폐를 보호하는 역할도 해주신다. 무를 비롯해 인삼, 도라지, 더덕 등도 폐 기능 강화에 도움을 준다.




